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버섯종균기능사 필기 공부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섯종균기능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버섯종균기능사 공부법이 잘 안 나와있더라고요?

 

어려운 자격증 시험이 아니면 보통 문제집 비용을 아끼는 편이라 ㅠ

열심히 검색하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아봤어요!!!

 

오늘은 제가 버섯종균기능사 공부를 어떻게 했는지 알아볼게요.

 

버섯종균기능사는 100점 중에 60점만 넘으면 됩니다!!

60문제이므로 36문제 이상 맞추면 합격이고 시험 종료 후 바로 나오기 때문에 아주 긴장됩니다.

 

 

0. 총 공부시간

공부할 암기 프린트는 미리 뽑아뒀었고, 하루 전날부터 당일까지 11시간 30분 공부했어요.

준비 중엔 기출문제 점수가 낮아 못 따겠구나 싶었어요.

단 한 번도 60점을 넘길 수 없었거든요.

풀었던 문제의 해석을 읽고 재시험을 보아야 겨우 합격점을 받았답니다.

 

제 점수는 60점대 초로 정말 겨우 합격점을 넘겼어요,

63.333 이욯

 

1. 유튜브 인강을 듣는다. 

유튜브에 버섯종균 기능사를 검색하면 13개 정도 올라와있는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저는 관련 직종도 아니고 관련 학과도 아니라서 그냥 문제를 풀거나 단어를 보면 어떤 뜻인지 몰라 영상 시청이 먼저 이루어졌답니다. 음량이 안 좋긴 하지만 집중도 잘되고 무료 강의라 만족스러웠어요.

그 밑에 요약 정리본도 있어서 따로 요약을 안 해도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https://youtu.be/hGuPynQOzOM

저는 이 유튜브를 봤었고, 여기에서 요약 정리본을 다운로드하여 외웠어요.

 

2. cbt문제를 푼다.

버섯종균 기능사 cbt를 검색하면 버섯종균기능사 기출문제를 풀 수 있어요.

이름을 기록하면 이전에 풀었던 문제들 중 틀린 문제들로 기출을 풀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CBT 주소 사이트입니다.

저는 컴퓨터로 연습했고, 실전을 대비해서 컴퓨터로 연습 

CBT 사용법도 잠시 알려드릴게요!

 

 

1. 모의테스트 클릭!

2. 문제 풀기

3. 기능사> 버섯종균 기능사 선택

4. 년도 지정 후 문제 풀기

 

이렇게 하면 실전과 유사하게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시험장에 가보면 cbt로 문제를 풀어보지 못했던 분들이 헤매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미리 기출문제를 이렇게 풀어보고 가면 좋겠죠?

 

3. 공부방법 총 정리

 

1. 유튜브 인강을 배속으로 보고 요약본을 프린트한다.

2. CBT 기출문제를 푼 후 틀린 문제를 요약본에서 찾아 밑줄 긋고, 틀린 문제가 요약본에 없을 경우엔 요약본에 적어둔다. 

3. 기출문제 재시험을 친다.

4. 시험 가기 전에 밑줄을 위주로 요약본을 외운다.

 

 

+> 실기 후기 및 실기 공부방법

대구 버섯종균기능사 실기 후기

 

대구 버섯종균기능사 실기 후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버섯종균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고 왔어요. 실기 시험장 분위기 등 알려드릴게용~ 저는 대구에 위치한 농협마이스터고에서 치르고 왔어요. 고등학교가 꽤 커서 후문에서

everyend62.tistory.com

버섯종균기능사 실기 시험 연습 및 총정리

 

버섯종균기능사 실기 시험 연습 및 총정리

혼자서 실기 시험 연습을 했던 후기를 남깁니당. 1. 시험장 준비물 : 신분증, 실험복, 검은 볼펜 그 외 수험표도 있겠지만, 제가 갔을 땐 수험표 확인을 하지 않았어요. 실험복(실습복)도 하얀 가

everyend6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