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컴퓨터활용능력 필기 1급! 2일 벼락치기합격하는 법

반응형

컴활 1급 실기 공부법 및 합격 후기!

 

컴활 1급 실기 공부법 및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컴활 1급 시험에 합격을 하고 후기를 남깁니다. 필기를 벼락치기 성공하고 실기도 가능할 거라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준비가 덜된 채 한번 시험에 응시하고 문제도 반이나 덜 푼

everyend62.tistory.com

지난 3월 4일에 컴활 시험을 쳤습니다.

워드랑 범위가 살짝 겹치긴 하지만.. 워드도 한 달 전에 벼락치기로  공부했던 것이라 내용은 거의 기억에 남지 않았어요.

 

시험 점수도 확실하게 벼락치기했다는 걸 보여주네요!

60점 이상 합격 시험에 60점이에요...


시험 준비기간

이번에는 시험 날짜를 일주일 전에 잡아서 넉넉하다 생각했었는데, 또 미루더라고요.

그래서 미루고 미루다 2일 전부터 시험에 임했습니다.

 

제가 집중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 기출문제 하나 푸는데도 앉아있기 힘들어서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진 못했어요.

한 기출을 푸는데 40분 정도 걸렸고, 푼 기출의 틀린 부분의 용어들을 적는데 20분 정도 걸렸으니

기출 하나 당 약 1시간 정도 걸렸겠네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기출이 6개였으니 6시간은 넘게 공부했던 거 같아요.


 

시험 후기

시험 준비를 할 때 한 번도 60점 이상을 넘어보질 못해서 당연히 불합격이겠지? 하고 시험에 임했어요.

시험 치고 나서도 친구들에게도 이번 시험 불합격이라 다시 준비해야 할 거 같다고 말했었고요.

합격 기대조차 하지 않아서 시험 점수 나오고 한참 뒤에야 시험 결과를 확인했어요!!

 


컴활 공부법

저는 CBT로 시험을 준비했어요.

워드를 준비할 땐 시험지를 프린터 해서 준비했었는데, 컴퓨터로 시험을 치는 만큼 그냥 컴퓨터 바로 시험 준비를 하는 게 나아 보이더라고요.

 

시간이 부족해서 2018년 시험부터 2020년 시험까지 문제를 풀었어요.

엑셀도 사용해본 적 없어서 엑셀 함수 같은 걸 전혀 몰랐거든요.

대충 감으로 맞춘 건 맞춘 거고, 틀린 건 A4용지에 다 적었어요.

시간이 없으니 따로 다 외울 시간은 없었고, 한번 모르는 걸 적어봤다는 것에 의의를 뒀어요.

적다 보면 틀리는 부분은 반복해서 틀린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시험장 들어가기 전에 1시간 정도전에는 적어둔 걸 외웠어요.

밑은 cbt 주소입니다.

 

https://www.comcbt.com/xe/c1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이번에 붙은 건 완전 운이라 생각됩니다.

저 시험 점수가 제가 컴활 시험 준비하면서 풀었던 기출 포함해서 가장 높은 점수거든요...

 

그래도 집중력이 높으셔서 하루에 시간을 오래 투자하실 수 있으신 분들은 2일이라도 통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 은행형이라 시험 칠 때 몇 문제 정도 봤던 문제라 생각 드는 문제도 많았거든요.

 

일주일 전이면 편하게 공부하실 수 있을 것 같고, 아니더라도 노력하시면 될 것 같아요.

 

컴활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전부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컴활 1급 실기 공부법 및 합격 후기!

 

컴활 1급 실기 공부법 및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컴활 1급 시험에 합격을 하고 후기를 남깁니다. 필기를 벼락치기 성공하고 실기도 가능할 거라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준비가 덜된 채 한번 시험에 응시하고 문제도 반이나 덜 푼

everyend62.tistory.com

 

반응형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활 1급 엑셀 총정리 및 팁  (0) 2021.09.29
컴활 실기 1급 엑세스 정리  (0) 2021.09.26
영어 스피킹 어플 스픽 후기  (1) 2021.03.14
예스24 eBOOK 후기  (0) 2021.02.21
워드 실기 단기 합격  (0) 2021.02.21
워드 필기 4시간 공부로 합격하기!  (0) 2021.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