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워드 실기 단기 합격

반응형

everyend62.tistory.com/20

 

워드 필기 4시간 공부로 합격하기!

이번에 자리가 잘 안 나서 취소표로 예약하다 보니 벼락치기가 되었어요. 그마저도 저희 지역엔 자리가 없어서 타지역에서 시험을 쳤었답니다. 아슬아슬하게 합격 ㅜㅠ 한달 전에 친 거지만, 어

everyend62.tistory.com

 

안녕하세요. 워드 실기 합격했습니다.

 

한 3일 정도 공부를 했었습니다.

 

인강이나 이런건 안 봤습니다.

 

제가 한글 타자는 300 정도고, 영어 타자는 조금 더 낮을 텐데...

 

그러다 보니 시간이 너무 급박하더라고요.

 

사실 실기는 며칠만 하면 딸 수 있다는 글들을 너무 봐서 쉽게 생각했던 거 같아요.

 

마지막 연습날까지 합격점은 안 나왔었거든요.

 

어떻게 공부했는지 말해드릴게요.

 

저는 알라딘에서 중고 워드 2021년 책을 샀었어요.

 

이기적 꺼를 샀었고, 문제량도 많고 프로그램도 만족해요.

 

 

 


1 day

 

첫날은 40분 50분 정도 돼서야 하나 끝낼 수 있었어요. 그래서 진짜 막막했거든요.

 

시험 취소도 안되는데 이러니 답답했죠.

 

한 4문제 정도 푼 거 같아요.

 

그리고 끝내고 체험 프로그램을 돌리면, -200점 이랬기에 걱정이 컸었어요.

 

오타로만 100점 넘었을 거예요.


왜 틀렸는지 모르겠는 부분들은 문제집 앞에 설명 보면서 따라 했어요.

 


 

2 day

 

두 번째 날도 어김없이 문제를 풀었는데, 나름 시간은 단축되어서 35분 정도에 풀리더라고요.

 

B랑 C 중에서 아무것이나 2문제 풀었어요.

 

프로그램을 돌리면, -70점 대로 나름 올라가서 다행이었어요.


 

3 day

 

내일이 시험인데 점수가 -70에서 안 올라가더라고요. 빼먹은 것도 중간중간 많고, 더 큰 건 오타가 너무 많았어요. 

 

그리고 단축키를 몇 개 외웠었어요.

 

 

F7 편집 용지

 

Alt+L 글자 모양

 

Alt + T 들여 쓰기

 

F8 맞춤법 검사기

 

 

저는 단축키를 잘못 외우기 때문에 이 4개만 외웠어요. 그런데 실제로 시험장에서는 F8을 시간이 없어서 못썼어요;;

 

단축키를 외우고 문제를 푸니까 시간은 나름 단축된 거 같더라고요. 30~31분 정도로 아슬아슬하게 문제를 풀었어요.


 

D-day

 

시험이 오후였기에 시험 전에 몇 번 더 연습하고 싶었는데, 갑자기 컴퓨터가 안돼서 연습을 못했어요.

 

한 번도 연습 중에 합격점이 된 적이 없어서 당연히 못 따겠구나 연습이나 하러 가자 이런 마음으로 시험 치러갔어요.

 

전 A를 받았는데, A는 한 번도 연습해 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좀 당황했어요ㅋㅋ 

 

영어가 적어서 젤 쉽긴 한대 한 번도 연습을 안 해봐서.. 워드 준비 중이신 분들은 한 번은 연습해 보셨으면 해요.

 

 

그런데 실제 시험을 치니까. 소리도 거슬리고, 다른 사람들은 거의 다한 거 같아서 똥줄 타더라고요.

 

또 키보드도 딱딱하다 할까요? 타자 치기 힘들었어요. 

 

저장도 제대로 된 건지 모르겠고, 망했구나 하면서 집에 돌아왔는데.. 합격했어요!! ㅎㅎㅎ

 

완전 운이었던 거 같아요. 몇 점인지 볼 수가 없어서 몇 점인지는 모르겠다만 정말 다행이에요.

 

이게 타자만 빠르면 되는데 전 긴장하면 더 타자를 잘못 쳐서 타자 잘 못 치시는 분들은 정말

 

3일보다 더 걸릴 거 같아요.

 

단기 합격은 타자 빠른 사람들만 시도하시고... 저 같은 사람들은 좀 더 기간을 두고 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