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워드 필기 4시간 공부로 합격하기!

반응형

이번에 자리가 잘 안 나서 취소표로 예약하다 보니 벼락치기가 되었어요.

 

그마저도 저희 지역엔 자리가 없어서 타지역에서 시험을 쳤었답니다.

 

아슬아슬하게 합격 ㅜㅠ

 

한달 전에 친 거지만, 어떻게 합격했는지 얘기해볼게요!


 

1. 시나공 기출문제 풀기(5회 | 30*5=2시간 30분)

2. 틀린거 암기(1시간 30분)

 


1. 시나공 기출문제 풀기

 

시험문제가 이번 연도부터 바뀐다고 해서 CBT 문제를 안 풀고, 시나공 기출문제를 풀었어요.

[시나공 홈페이지] - [자료실] - [학습자료] - [시나공 총정리 워드프로세서 필기]

 

sinagong.gilbut.co.kr/it/pds?sCase=L

 

시나공 IT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 등 IT 자격증 전문 출판, 시나공 IT

sinagong.gilbut.co.kr

문제집 기출만 풀어서 될까? 싶은 마음에 불안했는데

 

생각보다 유용한 거 같았어요.

 

풀었던 내용이다! 싶은 것도 보였고요.

 

 

2. 틀린거 암기

틀린 부분의 개념들은 A4용지에 정리해놓고 암기했어요.

 

꼭 같은 부분에서만 틀리더라고요.

 

기출문제를 그냥 풀면, 생각보다 틀린 문제가 많기 때문에 해설 보고 이해되는 부분이나 암기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

 

는 부분들은 그냥 넘겼어요.

 

그리고 실제 시험이 시나공 기출문제보다 살짝 쉬운 느낌이었어요.

2021년 부터 출제범위가 바뀌어서 필요 없었지만, 내년에 치시는 분들이나 시간이 좀 많이 남으신 분들은 CBT도

 

참고하세요.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아 그리고 컴활도 쳐볼까 생각해서 필기 준비 중인데 필기 내용이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워드 치시는 분들은 컴활도 겸사겸사 같이 준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