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처갓집 양념치킨과 양고기 스테이크 숄더랙 요리

반응형

오늘은 점심때 먹은 처갓집 양념치킨 리뷰와 요즘 유행 중인 양고기 스테이크인 숄더랙을 요리하는 법과 맛 리뷰를 해볼게요!!!! 

양고기에 대한 정보인 노린내부터 굽는 법등이 궁금하시다면, 밑으로 내려가세요!!! 

 

#처갓집 양념치킨

 

며칠 전 점심때 급 땡겨서 처갓집 양념치킨을 먹었어요.

지코바나 그런 양념치킨들도 맛있지만, 오리지널 양념치킨 하면 생각나는 건 처갓집인 것 같아요.

처갓집에서 가장 대표적인 건 '슈프림 양념치킨'이죠. 

가장 떠올려지는 맛이 그건 것 같아요.

뼈는 18,000원 순살은 19,000원이에요.

전 순살을 보통 먹는데 이상하게 처갓집은 뼈로 시켜야 할 것 같아요.

 

 

사이드 메뉴에서 다들 치즈볼 많이 시켜먹더라고요. 

전 안 시켜먹긴 한데 인기 많은 것 같아 보여요~~

저희 쪽 지점에서는 복숭아 음료수를 하나 주더라고요.

생각 안 했던 서비스를 받으니 기분이 좋았어요.

소떡소떡은 리뷰 이벤트로 받은 거예요!!

 

방학이고 학생인 신분이라 늦게 10시에 일어나자마자 시킨 거라 많이 못 먹고 남겼는데 저녁에 다시 전자레인지 돌려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양념이 진짜 달달해서 맛있는 것 같아요. 

 

 

 

#양갈비 숄더랙

어제 점심때 숄더 랙을 먹었어요!!

요즘 어디 티브이 프로그램에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양갈비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사실 양고기는 특유의 노린내 때문에 좋아하진 않아요.

그렇지만 너무 많이 보이고 다들 맛있게 먹는 것 같으니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사실은,,,, 소고기 코너에서 아무거나 잡아온 건데 양고기였어요... 굽고 한 입 먹고 나서 이상한 걸 알았답니다)

 

하하.. 맛있어 보이시나요??

나름 멋지게 꾸민 거랍니다...

전 집구석에 있는 아스파라거스와 양고기 그리고 양파에 후추, 소금, 허브를 조금씩 뿌려줬어요!

 

원래 양고기는 기름이 많아서 돼지고기와 같이 기름을 넣을 필요가 없대요.

그런데 전.. 소고기인 줄 알아서 기름 몽땅 다 넣었답니다^^

주방 바닥에 기름기가 넘쳐나서 엄마한테 맘스터치당했어요 ㅎㅎ

 

굽기는 바짝 굽지 말고, 살짝 굽어주는 게 살도 덜 질겨지고 좋다고 하네요.

 

 

잘은 모르지만, 양고기의 숄더랙은 양고기 부위 중에서 갈빗대 1~4번 부위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 아래는 프렌치 랙이라는 명칭을 가진다네요.

숄더 랙은 가성비가 좋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양고기 맛을 모르는 전 모르겠즤만요...)

프렌치 랙은 스테이크용으로 가격이 더 비싼데 부드럽다고 하네요!

 

 

맛은 있는데 씹으면 씹을수록 느껴지는 향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도 가격을 떠올리며 다 먹었답니다.

이런 누린내는 왜 나고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양고기 누린내 이유 및 없애는 법

누린내는 카프릴산과 펠라르곤산이 원인이래요.

펠라르곤 산은 탄수소 9개의 특이 지방산 인대요. 

여기서 특유의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누린내는 대부분 양의 혈액에서 생성되기에 혈액을 없애주는 게 중요해요!!

피만 잘 제거해줘도 누린내의 상당 부분은 없앨 수 있으며 후추나 소금으로 냄새를 가리는 것도 좋대요.

혈액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냄새가 나는데 냄새에 민감한 분이라면 지방도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양고기를 즐겨먹는 해외에서는 와인에 주로 재워둔다고 하네요.

#양고기 효능

양고기의 효능은 어떨지 알아볼게요 ㅎ

 

양고기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네요.

 

양고기엔 공액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것이 암세포 분열을 막아주고, 성장을 억제시켜준다네요.

특히 유방암, 피부암, 결장암에 좋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는데요.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대요.

더군다나 단백질 함량도 높아서 다이어트에 더 좋을 거 같아요.

양고기 칼로리는 100g당 292 kacl래요~~

 

무엇보다도 당뇨에 효과적이라는데요.

동의보감에도 양고기가 당뇨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세종실록에서는 세종의 지병이었던 당뇨를 호전시키기 위하여 양고기를 이용한 요리를 먹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먹었던 점심들을 주제로 살펴보았는데요.

포스팅하면서 몰랐던 부분들을 많이 알게된 것 같아요.

다음엔 더 유용한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