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켈로이드 흉터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켈로이드 흉터 치료 방법들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켈로이드 피부는 주사요법, 흉터연고, 냉동치료, 압박요법, 흉터 제거 수술 등의 치료법이 있지만, 깨끗하게 없어지기 힘들죠. 재발의 위험성도 높고, 어느 흉터든 깨끗하게 안 보이도록 하는 건 어려운 것 같아요.

 

저도 점 뺀 상처와 넘어져서 다친 상처에 켈로이드처럼 뽈록 튀어나온 흉터가 있어서 많이 걱정을 했었어요.

이번 기회에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정리해서 나누고자 해요.


켈로이드 흉터란?

 

부풀어 오르는 흉터는 켈로이드라는 유전적 요인과 비후성반흔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비대성흉터라고도 불리는 비후성반흔은 흉터가 빠르게 생기고 어느 상처에 생길지 몰라요. 

그리고 상처가 생겼던 그 부위에만 올라오고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가라앉기도 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켈로이드는 그 부위 주변까지 흉터가 생기고 외상 후 수개월 후에 생긴다고 합니다. 

비대성흉터보다 크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커질 수 있다고 해요.

 

대부분 사람들에게 비대성 흉터가 빈번히 발생한다고 해요.

켈로이드로 알고 있는 대부분의 흉터들은 비대성흉터래요!

 


 

01 주사치료

 

주사치료는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치료예요. 

저는 점을 많이 뺏었는데 다른 점들은 이상이 없었고, 관리도 다를 바 없이 해주었는데 유독 한 점에서만 켈로이드 흉터가 생겼지 뭐예요. 그때 점 뺀 병원에서 한 게 주사치료예요.

 

꾸준히 계속 맞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빠르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술에 비하면 가격도 1~2만 원 대!

제가 다녔던 병원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맞으러 오라고 하셨었는데, 집 근처도 아닌데 매주 가는 건 힘들었어요.

 

검색해보니 일주일이 아니라 한 달에 한번 정도 맞는다는 말도 많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지금은 없어졌지만 주사를 맞아서 그런지 흉터에 핏줄 자국이 생기기도 했어요.

 

사정으로 인해 주사를 4번 맞은 후 몇 달간 안 맞았었는데 예전보다 더 커진 느낌이 들었어요.

원래는 살짝 올라왔었는데 이번엔 두배로 더 빵빵하고 크게 올라온 느낌이었어요.

 


02 흉터제거수술

 

주사치료로 만족할 수 없었고 가장 많이 살펴본 방법이에요.

 

가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제가 살펴본 병원은 100만 원 내외였어요.

하지만 수술 후기를 잘 살펴보면 재발한다는 말도 많았고, 넘어진 상처가 볼록 튀어나온 적이 많아서 이것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어요.

 

 

 


03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의 종류에 따라 효과나 비용이 다양하다고 해요.

흉터 제거 수술에 비해 재발할 가능성도 적고 심적으로 부담 정도도 적습니다.

5회 정도의 시술을 받는데 한 회당 가격은 5만원에서 20만원입니다.

 

가격의 편차가 크고 보통 가격은 가서 상담받아봐야 알 수 있기에 고민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광고가 워낙 많아 좋은 병원을 고르기 힘들고, 레이저 종류나 효능 같은 것들을 잘 모르기에 많은 사전 정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04 흉터 연고

 

3~6개월 정도 긴 기간을 가지고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가격은 연고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20000원 내외입니다.

 

 

더 자세한 후기는 흉터연고 후기에서 얘기하겠습니다.

 

콘트라투벡스 흉터연고 + 블로그 중지(티스토리 약사법 위반)

흉터 연고 더마케어 울트라 후기

 

흉터 연고 더마케어 울트라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후기들을 이어 '더마케어 울트라' 후기를 얘기해볼 거예요. 더마케어 울트라 말고 다른 흉터연고와 흉터에 대해 정리해둔 글도 참고해주세요. 흉터연고 콘트라투벡스 겔

everyend62.tistory.com

 

반응형